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책리뷰] 대한민국 땅따먹기_서상하(풀하우스)

by Creative We 2022. 10. 22.

부동산에 대한 전반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다보니 토지에 관한 지식도 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하여 토지 관련 수업을 듣기전 가볍게 입문용으로들 많이 본다는 서상하(풀하우스)님의 대한민국 땅따먹기를 사서 읽어보았습니다.

"모든 부동산은 토지 위에 있기 때문이죠"

대한민국 땅따먹기_풀하우스

 

서상하(풀하우스)님은 행크에듀에서 토지투자반과 토지스터디를 진행하시기도 하죠. 부동산 경매는 행복재테크가 확실히 쌘거 같습니다..

대한민국 땅따먹기의 목차입니다. 토지투자 하면 어려운 부분이 '각종 공법'이라는데 법 부분은 최소로 다루고 있고, 실전 사례 바탕으로 쉽게쉽게 쓰여져 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토지 투자의 가장 중요한 점은 건물을 지을 수 있는 토지인지를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토지 투자하면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많이들 접근하는데, 그렇다면 투자금이 많이 묶이게 되어 실제로 어떤 형태로 투자할 수 있는지도 다루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부모님께 농지연금용 농지 투자법을 공부해서 알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의 기본 접근은 "시세보다 싸게 사는데 있습니다" 여기서 경매로 접근하는게 의미가 있는 것이지요. 저자는 건물을 지을 수 있는 토지를 사거나, 혹은 내가 토지를 건물을 지을 수 있게끔 바꿀 수 있다면 토지 투자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토지를 공부하고 투자할 이유는 산더미입니다. 가령 경매 물건 중 큰 파이를 토지가 차지하고 있기도 하고요, 상대적으로 토지는 경기를 타지 않고 지속 상승해 왔다는 특징도 있습니다.

내용 중에 토지는 양도소득세가 많이 들어서 어떻게 세금을 절감할 수 있는지 방법도 나와있는데, 해당 내용은 바로 장인어른께 공유 드렸네요. 토지투자를 부동산 법인으로 접근하는 방향도 고민해봄직 한 것 같습니다. 올해 부동산 공부하면서 전반적인 분야를 책으로 훑고 있는데, 2회독 3회독 필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강의로는 토지 투자 강의나, 재개발재건축 쪽을 한번들어보고 싶고, 개인적으로는 연내에 부동산 법인을 만들어 볼까 해요.

이 책으로 부터 얻고 실천할 점은 1. 부모님 농지연금 세팅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고 함께 고민해보기 2. 부동산 법인으로 토지를 소액 투자할 수 있는 방법 찾아보기 3. 토지 용어와 공법, 재개발재건축 연계해서 함께 공부하기 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EjouU

 

대한민국 땅따먹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