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499

고시원 원장_드디어 퇴사 최근의 근황입니다. 고시원 두 곳 올해 들어 아주 스무스하게 운영중입니다. (3월에 고비가 있었지만 관리비도 줄고 하면서 결국 최대 매출과 이익을 찍었습니다.) 강남에 3년 넘게 사시던 기초생활 수급자 분이 임대주택에 당첨이 되셔서 드디어 이사 나가셨네요. 깔끔하게 청소 쫙 하고 도배와 장판 일부를 진행했습니다. 여기 하나만 현재 비어있네요. 신발장도 이슈가 있어서 정리를 좀 했습니다. 버린 슬리퍼 등이 많을거 같은데 어떻게 걸러내야할지 싶어요. 한번 방법을 고민해 보겠습니다. 투자 모임을 여러군데 속해있는데요, 강서구쪽에서 에어비앤비를 운영하는 분 숙소에 다녀왔습니다. 사업자를 내고 합법으로 이제 막 오픈한 곳인데요. 리뷰도 좋고 별점도 좋습니다. 확실히 인테리어 투자한 포인트들이 보입니다. 특수 페인.. 2024. 4. 14.
고시원 창업&운영 스터디 + 수금의 어려움... 다행히 3월에는 손바뀜이 많았는데 많은 분들이 문의 주시고 입실하시어 또 다시 좋은 매출과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더불어 지난 주말에는 2회차 고시원 세미나를 진행했는데요 (무료) 또 많은 분들이 관심가져주시고 좋은 인사이트를 나눠 주셨습니다. 세미나 오신 분들이 라면과 휴지를 사다주셨습니다. 고시원 운용에 잘 활용하겠습니다. (롤휴지는 제공하지 않아서 청소 이모님 하나 드리고 하나는 제가 집에 가져가서 쓰기로 했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루프탑에서 이것저것 하기가 점점 좋아지는 시즌이 오는거 같아요. 이후에는 바로 또 마포에 있는 고시원 물건을 하나 보고 왔습니다. 결론: 싼건 이유가 있다. 유튜브 영상도 하나 올렸습니다. 구독자 600명이 아슬아슬합니다. 고시원 월세 수금 100% 원할하게 하는게 참 만만.. 2024. 4. 1.
고시원 권리금 시리즈2_ 권리금이 살짝 주춤합니다. 고시원 권리금 관련 이야기를 더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저는 부동산이건 투자 공부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배운 항목이 "잃지않는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요거 아주 체계적이고 꼼꼼히 파야 합니다. 고시원 창업에서는 잃지 않으려면 창업의 투자금인 "권리금"을 잘 지킬 수 있냐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올해 초 피크로 천정부지였던 고시원 권리금이 조금은 내려앉은 모습입니다. + 고시원 컨설팅 비용과 내용에 관한 제 의견을 영상에 추가적으로 담았습니다. 고시원 컨설팅을 비난하면서 저도 컨설팅? (컨설팅은 너무 거창하니 세미나로 하겠습니다.) 세미나를 모집하고 있긴 하지만요. 어느덧 그래도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등을 통해 몇분이 신청 의사를 알려주셔서(참가비 10만), 즐거운 마음으로 교안과 .. 2024. 3. 28.
고시원에 봄이 왔네요... feat. 고시원 원장 잔잔한 브이로그 유튜브 편집자와 단가와 지향점이 안맞아 이별을 한지 어연 한달이 되어 갑니다. 그간 키워놓은 채널이 아까워 영상을 촬영하는 친구에게 부탁을 해서 고시원 쓰레기방 편 원장의 일상을 하나 찍었고요 (조회수1.7천!), 혼자 날씨 좋은날 사당살이 옥상에서 브이로그 형태로 촬영해 봤습니다. 굉장히 잔잔한 영상 입니다. 빨랫줄도 달고, 빨래집게도 사다 놓았습니다. 종종 브이로그도 한번씩 찍어서 올려볼까 합니다. 유튜브 기본이 내가 하고 싶은 말보다는 남이 듣고 싶은 이야기를 해야한다 인데요. 고시원 원장 브이로그는 예상대로 조회수가 적게 나오고 있네요. 어떤 유튜버 강사가 그렇게 이야기 하더라고요 "내가 왜 당신들의 일상을 궁금해 할꺼라 생각하나요?" 뜨끔했던 질문입니다. ㅎㅎ 그래도 품을 많이 들이지 않고 고시.. 2024. 3. 21.
고시원 쓰레기방 당첨.... 3월 들어 사람들이 좀 빠졌었는데요, 사당은 다시금 만실 임박, 강남은 차근차근 채우는 중입니다. 강남에 가장 가성비 좋은 (네모방이라 침대가 안들어가서 토퍼를 놓고 조금 저렴하게 지내시는) 방이 있었는데요, 이 분이 두 달넘게 사시고 세달째 월세를 말씀드리니 답변이 없으시더라고요.. 그래서 전화를 해봤는데 저를 차단했지 뭡니까.. 쌔한 느낌으로 고시원 찾아가 방문을 열어보니... 쓰레기방 당첨이네요... 그나마 이 분이 여기 두 달만에 이러고 가신겁니다. 강남경찰서에 가서 연락을 해볼까 싶기도 합니다. (연락처는 그대로고 배달일 하시는 분이고, 제 번호만 차단) 그나마 보증금이라도 조금 받아놔서 다행인데요.. 물건들좀 정리하고 버리고, 저희 강남 청소 담당하는 분께 추가 처리 요청을 드렸습니다. 후우 .. 2024. 3. 13.
'24.3.3 투자일기_포트폴리오와 미 배당주 23년도는 장 자체가 좋아서 좋은 수익을 낼 수 있었는데요. 작년 초부터는 고시원 사업을 두 개 집중하며 사실상 부동산이나 투자 공부를 등한시 했던 거 같습니다. 아파트 전세금도 있고 여유 자금이 있었는데 좀 더 공격적인 투자를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후회가 드네요. 그래도 22%의 훌륭한 수익을 냈습니다. 작년부터 주식 계좌는 국내 비중은 확 줄이고, 미국주식 위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성장, 배당을 반반으로 구성하고 있어요. 올해도 미 장이 좋아서 2.16% 수익률을 달성하고 있네요. (미 나스닥 지수가 연일 신고가를 경신하고 있는데, 코스피 대비는 선방이지만 미 지수 대비는 낮은 수익률입니다..) 부동산 투자 공부를 많이 했는데요 특히 경매.. 고시원 사업을 운영하면서 느낀게 매달 꼬박꼬박 들어오는 .. 2024.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