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역행자(자청) 독서 후기

by Creative We 2022. 7. 7.

최근 종합 베스트셀러1위를 달리고 있는 역행자 구매해서 읽어봤습니다.

서점에 자주 가는 편인데 어느순간 바로 1위로 직행해 있더라고요. 출판사 마케팅 덕분인지, 아니면 내용이 여느 자기 계발서와는 다른 이야기들이 있는지 궁금해서 조금 읽어보다가 바로 구매했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 저자는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지 않을까를 생각했다 하며 그 답을 '독서'에서 찾았다고 합니다. 매일 두 시간씩은 꼭 책을 읽고 더불어서 글쓰기를 했다고 하네요. '뇌를' 복리로 발달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저도 동의합니다. 오히려 부동산과 자기계발서적 등을 많이 읽었었는데 소설이나 사회과학 소설도 좀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저자를 잘 몰랐지만 자청은 "자수성가청년"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유명 유튜버 + 다수의 창업을 성공적으로 해낸 사람이라고 해요.

여느 자기계발서에서도 볼 수 있는 피라미드 형의 그림입니다. 저자는 대부분의 사람을 그저 순리대로 살아가는 순리자(95%),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자 본능에 역행하여 마인드세팅을 하고 행동하는 사람들을 역행자(5%)라고 정의합니다. 그리고 역행자가 되는 방법을 책에서는 다루고 있습니다.

역행자 목차
역행자 목차

저자의 강점은 "독서", "심리학" 등이 있는데 일단 심리학적 기재 변경을 통해 순리자로 남으려는 강한 본능을 이겨내야 한다고 합니다. 사람은 유전학적으로 새로운 일을 시도하는 것보다는 안전한 것, 기존에 하던것을 계속 하도록 DNA가 설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과거 농경사회 무리 사회에서는 남들보다 튀거나 무리에서 인정받지 못하면 살아남을 수가 없었던 점이나, 새로운 것을 발견하면 놀라서 방어기재가 먼저 생기는 것이 생존에 더 유리했다는 점 등을 예시로 듭니다.

그래서 이런 본능은 과거에는 유용했으나 지금은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을 망설이게 한다고 하네요.

또 굉장히 공감이 가는 것이 "나도 이제 유튜브 해볼까"하고 말하는 사람이 100명이라치면 실제로 행하는 사람은 3명 뿐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에 제 의견을 덧붙이면 그 마저도 1년이상 꾸준히 연구해서 해보는 사람은 유튜브 하는 사람 중에서도 10%도 안되는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만 봐도 초반에 활발했던 이웃님들이 많았는데 어느샌가 그만 두시고 한 경우도 많더라고요.

또한 성공을 위해서는 '실행력'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합니다. 뭔가 할까말까 고민할 때 타이머를 놓고 무조건 해보자고, 대부분이 하지 않아서 실행하는 사람에게는 인생이 쉽게 느껴진다라고 하네요. 저 역시도 좀 더 실행을 해야겠습니다.

독서만큼 중요한 것을 또 충분히 쉬기(8시간 이상)와 운동이라 합니다. 운동 중에서는 산책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추천하고 있네요. 저 역시도 산책을 굉장히 좋아해서 많은 공감이 되었습니다.

'역행자' 책에서는 하단부에 실제 무자본 창업할 수 있는 아이디어 들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간만에 우연히 만난 책인데 나름 자극도 되고 좋았어서 추천을 드립니다. 자기계발서도 읽으면 보통 당연한 이야기를 길게도 써 놨어?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최근에 송사무장님 Exit도 그렇고 진정 돈을 버는 것을 목표로 해보겠다 하면 여러번 읽어보면서 그래도 최대한 따라해보자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책 역시 두 어번 더 읽어볼 계획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l02tQEsFOA 

신사임당 채널에도 출연했네요..! 이상 역행자 독서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