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책리뷰]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_지성

by Creative We 2022. 9. 27.

부동산 투자 관련 독서 및 유료 강의도 듣고 스터디도 진행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포지션 관련해서는 고민이 정말 많았는데 결국은 개인 명의로 실거주&투자 가치가 있는 집을 세팅해 놓고 이후에는 법인을 설립하여 수익형 부동산을 모으며, 경매로 싸게 사서 단기로 시세차익을 만드는 투자를 병행하는 것이 맞는 방향인 듯 합니다.

법인관련 강의도 있고 한데, 그 전에 대략적으로 어떤 부분이 법인의 강점인지, 어떤 부분을 조심해야할지, 어떤 프로세스로 진행되는지 등을 알기 위해 관련 책들을 읽어봤습니다. 법인으로투자할까, 개인으로투자할까 책과 더불어 추천받은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독서 후기입니다.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저자(지성)는 20년간 부동산 투자를 법인으로 진행한 전문가 입니다.

부동산투자를 본격으로 하기 위해서 법인은 거의 필수가 되었습니다. 최근 법인으로 주택을 취득하거나, 중장기로 주택을 가져가는데 있어서 어려운 점은 많으나 여전히 법인을 혼용하여 부동산 투자를 다각화 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별책부록

책의 맨 마지막에는 실제 법인을 설립하는데 필요한 양식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로 다운받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법인은 필수입니다 :)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책을 법인으로투자할까 개인으로투자할까 책과 비교해 보자면 법인 투자에 대해서 좀 더 긍정적인 뉘앙스로 쓰여 있습니다. 중과의 시대에 법인이 필요한 이유, 법인을 활용한 합법적 명의 분산, 개인의 세금과 법인의 세금 비교 등 꼼꼼히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실제 부동산 법인을 설립하는 방법부터, 운영하는 노하우까지 부동산 법인투자에 대한 전반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내년 상반기까지는 실수요 주택을 확정짓고, 이제 막 런칭한 아마존 셀러를 법인화 하여 부동산 투자도 병행할까 하고 있습니다. 실수요 주택은 여전히 고민입니다. 세금을 중과해서 2주택으로 갈지, 아니면 그래도 일시적2주택을 활용해야하는지 상황을 좀 더 지켜보고 있습니다. (사고 싶은 지역의 시세 파악 및 급매물 정보들은 받고 있는데 저희 서울 집이 매매가 쉽지 않습니다..)

법인 투자의 장단점과, 놓치지 말아야할 부분에 대해서 대략적인 감은 생긴 느낌입니다. 실수요 개인명의 세팅 완료후에 아마도 직접 셀프 법인 설립을 해보면서 부동산 법인투자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그때 요 책[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과 법인으로 투자할까 개인으로 투자할까도 다시 한번 읽으면서 꼼꼼하게 챙겨나가야 겠습니다)

https://weesh.tistory.com/entry/책리뷰-법인으로투자할까-개인으로투자할까인아랑

 

[책리뷰] 법인으로투자할까 개인으로투자할까_인아랑

최근에 1주택자가 기존 주택을 세를 놓고 부모님 집에 합가를 하고 처분을 안하면 2주택자가 된다는 소식에 멘붕이 왔습니다. (봉양가족 조건은 안되더라고요.. 글구 1주택에서 일시적2주택을 할

weesh.tistory.com

https://weesh.tistory.com/entry/책리뷰-부동산-절세의-기술김동우-최왕규

 

[책리뷰] 부동산 절세의 기술_김동우, 최왕규

육아휴직 기간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 부동산 관련 공부도 하면서 책을 많이 읽고 있는 요즘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읽은지 좀 되었는데, 부동산 강의 중 세금과 규제 관련해서 듣다보니

weesh.tistory.com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세금과 규제 공부는 필수입니다. 위의 부동산 절세의 기술도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라 함께 추천을 합니다. 다만 규제는 시시각각 자주 바뀌니, 변화는 부분도 그때그때 꼼꼼히 챙길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 책을 통해 내가 가져갈 노하우: 법인 설립을 실제 진행해서 투자를 진행할 것이다(내년 상반기 이후)

 

https://link.coupang.com/a/CVRFP

 

지성의 돈되는 부동산 1인법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