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주식 등)_자산관리

‘22.3.29 투자일기_3월말 수익률 반등 성공

by Creative We 2022. 3. 29.

다가오는 긴축, 장단기 금리차 역전현상 등 상황이 굉장히 안좋은데도,

3월 중순부터 나스닥 중심으로 큰 반등이 나오며 계좌 수익률이 한층 나아진 모습입니다.

(3월 초 쯤에 테슬라 2주 정찰병 보낸 것이 수익률이 제일좋네요 허허...)

사람들이 왜 테슬라테슬라 하는지를 알겠더라고요. 어제는 또 액면분할 발표해서 1100 선을 보고 있네요.

국내주식, 미국주식 조금 물 탄 것이 수익률 개선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출처: 야후 파이낸스, 나스닥 1달 차트

여전히 포트에서 해외주식이 절반 정도 됩니다..

다만 환율 부분도 그렇고 국내장 주식은 확실히 싼 거 같은데, 주린이인 제 눈으로 봤을 때 당장 올라갈 모멘텀이 보이지 않아요...

국내주식 비중을 좀 더 줄이고 싶은데 적당한 매도 타이밍을 봐야겠습니다. 삼성전기.. 일부는 이제 보내줘야 겠어요..

출처: 네이버 증권, 삼성전기 주봉

삼성전기, 이동평균선 120일선 지지하고 있네요. 거래량도 적고 추정 PER10배로 여전히 싸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일정부분 성장주로 봤는데 시장은 씨크리컬(싸이클) 산업이라고 많이 판단하는 거 같아요. 17만원 정도에서 아주 조금 비중 줄일까 합니다.

(전체 포트에서 현금성 자산을 20%는 확보해 놓는 편이라 그렇습니다..게다가 육아휴직 예정으로 들어오는 수입이 줄 예정이라..)

3월에는 나스닥 급등에 힘입어 올해 까먹은거의 반 이상은 회복을 했습니다. 국내장만 조금 올라와 준다면 연간 수익률 양전도 보일듯한 상황인데, 환율이나 유가 등 외부 환경이 너무 안좋네요.

아 참 그리고 코인도 최근에 조금 사놓았는데요. 코인 전혀 모릅니다만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전체 금융의 5% 이내로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추후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포스팅]

https://weesh.tistory.com/entry/2239-투자일기-10손실?category=133405 

 

'22.3.9 투자일기 -10%손실

계좌를 인증하고 싶지 않은 요즘입니다만, 그래도 투자 원데이 투데이 할 것 아니니깐요..! 예측은 어렵지만 대응은 필요하다는 생각이라 매번 방안을 고민을 합니다. 일전에 변동성을 활용해

weesh.tistory.com

 

https://weesh.tistory.com/entry/21년-자산-현황-체크-및-재테크-점검?category=133405 

 

'21년 자산 현황 체크 및 재테크 점검

크리스마스연휴를 맞이하여(올해 들어올 돈이 다 들어와서) 아내와 '21년도 가계부와 부동산(집), 금융(주식 포함) 내용들을 점검하며, 내년도는 어떻게 대비할지 슬슬 구상중 https://weesh.tistory.com

weesh.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