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자격증]30회 투자자산운용사 도전!

by Creative We 2021. 10. 12.

11월28일(일) 제 30회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 벼락 치기 시작!

D-46!!


회사에서 바이오 엑셀러레이터/투자 관련 업무 하는 파트가 있어서 해커스 강의와 교재 등을 지원해 울며 겨자먹기로 따기로 함. 다만 실제 주식 투자나 세금 관련해서 실생활적으로 도움되는 부분도 있어서, 공부하며 주효한 내용들은 블로그에 남기는 것으로!
투자자산운용사 자격증은 간단하게 집합투자기구(펀드) 판매를 하기 위해 가져야할 자격 증이다.

출처: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출처: 금융투자협회 홈페이지

3개 과목이 있는데 (기본서는 총 5권) 각 과목에서 40% 이상, 총 합쳐서 70% 이상 정답을 맞추어야 딸 수 있는 자격증이다.

인터넷 강의는 '해커스 금융''토마토'가 있는 듯 하며, 나는 해커스로 수강하기로 함.
https://fn.hackers.com/?_C_=390352&utm_source=naver_ad_pc&utm_medium=brandsearch&utm_campaign=fn_main&utm_content=hometext_b
1권은 금융투자세제, 국세기본법 이런거 정말 노잼인데, 퇴직금 관련 내용이라든지 절세전략 같은경우는 실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또한 강의를 듣다보면 정말 분산투자를 꼭 해야할 것만 같은 생각이 많이 든다.. ㅋㅋㅋ

이자, 배당 소득을 연 2천만원 이상 벌어서 종합과세되어 세금을 많이 내는 상상도 해보게 된다...
낭만적인 생각으로 금융투자협회에서 나온 기본서를 대략 한번 훑어보긴 했는데 휘발성이 강한 내용들이라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 게다가 공학용 계산기 사용해야하는 문제까지 나온다니...만만치 않을 것으로 생각.
이제 진짜 얼마 안남았으니 기본서 + 문제풀이 병행해서 어케 최대한 그래도 합격 선에 가보는 것으로 노력해 볼 것임!
(이번 연휴는 디아블로2 때문에 망...)

꼭 합격 후기를 남길 수 있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