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배당주 분석]01. 엑슨모빌[XOM]

by Creative We 2021. 10. 11.

미국 주식을 하면서 네이버 미국주식에 미치다 카페와, 삼프로 장우석 본부장 강의를 매일같이 듣는데 꼭 추천하시는 종목이 있다.

바로 엑슨 모빌[XOM]

 

 

높은 배당을 주는 주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현재('21.10.11 야후 파이낸스 기준) 주당 3.48 달러의 배당금, 

배당률 5.6%에 이른다...!

 

1년치 주가 흐름을 보자, 작년 9월 대비 50% 이상 주식 가격도 오른 것으로 볼 수 있다.

(나는 늦게사서 지금 10% 정도 수익, 116주 보유 배당은 3, 6, 9, 12월에 나온다)

 

아래 S&P500과 비교해 봤을 때도 수익률이 나쁘지 않다

S&P 500의 1년치 주가, 최근 살짝 빠진 거 말고는 정말 엥간해선 미국 지수 추종하는 게 나은 것 같은 결과물이다..

 

다만 엑슨모빌 주가와 항상 연동되는게 유가인데, 지금 다양한 외부 요인으로 유가가 떡상하면서 이익이 개선되어 주가가 오른 경향이 있다.

유가는 얻어걸린 면이 있지만, 천연가스 영향도 있고,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 시 유가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으로 리오프닝 주가로도 언급되기도 한다. 다만 정말 유가는 예측 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단기적으로 브렌트원유를 100달러 선까지 예상하는 전문가도 등장했다)

유가에 따라 주가가 왔다리 갔다리 하지만, 계속 가져가야할 이유는 배당도 배당이고, 엑슨모빌(XOM)도 친환경 에너지 사업에 뛰어들어 성과가 나올 것이란 기대 때문이다.

(2010년 엑스티오XTO라는 에너지 업체를 인수해 신에너지 개발에 본격 투자하기 시작했다)


여튼 현재 출렁이는 장에서 두둑한 배당금 + 유가로 인해 수혜를 보고 있고 비중을 늘리진 않되 계속 가져갈 주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