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고시원 사업 운영기

고시원 사업 근황 및 새 소식

by Creative We 2023. 7. 25.

사당역 프리미엄 가성비 1인 주거공간 사당살이를 인수한지 세 달, 인테리어를 마치고 재오픈 한지는 이제 두 달이 지나갑니다. 아직까지도 만실은 아니지만(거의 꽉 찼다가 또 여름이고 장마철이고 해서 손바뀜이 계속 있네요..) 목표한 1차 수익은 달성했고요. 수익은 당분간 우상향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사당살이 네이버플레이스 저장부탁 드려요:) 고시원 창업 관련 궁금한거 있으면 오픈톡으로 문의 주셔요 개인 블로그는 자주 못보게 되네요.

그리고 새로운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고시원2호기, 강남살이 인수 소식입니다.

강남살이 로고, 사당살이와 유사하면서도 로고는 조금 다른게 특징입니다.

고시원 전문 부동산 컨설턴트 몇 분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지내다가 광고로 나오기 전 매물을 먼저 겟할 수 있었습니다. 무려 강남에 위치합니다. 신논현역에서 5분 거리에 있습니다.

사당살이 보다 투자대비 수익율은 많이 떨어지긴하지만, 이번에는 올원룸형태이고요. 제가 고시원 사업을 더 확장할 수도 있겠다 싶어서 강남 지점이 필요했습니다. 인테리어&리뉴얼 + 마케팅으로 수익성을 좋게 해야하는 과제는 있겠지만요.

현재 고시원 외관의 모습. 지금도 깨끗하고 만실입니다. 현 원장님이 깔끔하게 신경써서 관리한 모습입니다. 고시원 인수 한번 해봤다고 2호기 진행과정은 아주 원활했습니다. 화재보험도 몇시간만에 가입해서 증권까지 나왔고요, 소방필증도 한방에 통과했습니다. 건물주와 임대차 계약서도 미리 써놨으니 다음주 잔금일까지 이제 어케 잘 또 운영해 나갈까를 고민할 단계입니다.

지금도 깔끔해서 조명이라던지 몇개 포인트를 좀 더 주면 좋을것 같고요. 공용공간을 좀 더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실이라 신발도 가득하네요. 신발장이 다소 작아보이는건 아쉬운 포인트인데 이 역시 극복할 수 있는 부분 같습니다. 

고시원을 1호기 하고 2호기도 준비하다보니, 주변에 고시원 원장님도 많이 알게 되고, 부동산 중개인, 사당에서 가장싸게 인테리어 하는 법 등 노하우를 착착 쌓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 1페이지에 항상 나오게끔하는 마케팅 통한 데이터와 노하우도 착착 쌓고 있습니다.

주변에 고시원 하시는 원장님도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별 도움은 안되겠으나 제 조언이 필요하시거든 사당살이 혹은 강남살이를 찾아서 오픈톡으로 문의를 주셔요. (강남살이는 아직 만들어지진 않았습니다. 8월1일 이후..!)

한 개의 영업장이라면 장사, 두 개부터는 사업이라는데 제대로 해보고자 합니다. 그간 시간은 많았는데 심리적으로 방을 채워야한다는 압박이 있어서 블로그를 멀리했지만요, 다시금 근황과 맛집들 재테크 내용들을 올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