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애드센스 수익 1. 주식계좌로 달러 옮기기

by Creative We 2023. 2. 27.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을 국민은행 외화통장에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간은 수익금이 그리 크지 않아 그냥 적금 느낌으로 냅뒀는데요, 최근 누적금액이 872달러가 되면서(한화로는 현재 환율로 112만원 정도네요..) 그냥 냅두기보단 미국 배당주라도 사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달러로 있는 것을 주식으로 옮기려다 보니 생각만큼 간단치는 않더라고요. 달러-> 원화환전 ->주식계좌로 입금 -> 다시 달러로 환전 요렇게 해버리면 환전수수료가 두 번이나 나가니 가뜩이나 크지 않은 돈이지만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법이 없나 찾는 도중 국민은행 <-> 미래에셋증권은 달러를 그대로 옮길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국민은행에 외화통장 만든 이유도 이거였던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은 국민은행 외화통장, 하나은행 외화통장과 수수료 없이 달러를 이체할 수 있습니다)

어느덧 스물스물 모여 872달러네요..! 블로그 방문자 수는 조금 정체된 상태긴 하지만 그래도 일 천단위 이상으로 계속 나오고 있어서 광고 수익금이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습니다. 일단 외화통장에서 그냥 이체로 보내려고 하니 안되더라고요. 일단 외화통장 출금계좌 등록을 해야합니다. 국민은행 어플에서 출금계좌관리라고 검색하면 해당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외화통장을 등록해야합니다.

위에 보시면 등록이 안되어 있죠?! 등록을 눌러서 등록을 해줍니다... 이제 미래에셋증권 어플을 켜줘서 이번에는 메뉴에서 외화연계계좌 등록/해지를 찾아 들어갑니다. 여기서도 등록을 해주고 국민은행을 선택하면 계좌번호가 하나 나옵니다. 가상계좌가 생성되어 국민은행 어플에서 요 계좌번호를 넣고 달러를 보내면 됩니다.

 

KB국민은행 계좌에서 미래에셋증권으로 보내는 것이 아닌 미래에셋에서 생성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외화계좌-> 외화계좌로 보내는 것입니다.

단 이 형태의 즉시이체는 평일 09:00~16:00 사이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십시오. 별거 아닌거 같은데 왜 24시간 안되는지는 물음표입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에 위와 같이 바로 입금이 확인되었네요. 조만간 달러로 배당주를 사볼까 합니다. 해당 내용도 포스팅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