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책

[재테크고전]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후기

by Creative We 2022. 8. 29.

재테크&자기계발서의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를 한번 더 읽었습니다.

최근 역행자, 송사무장님의 엑시트도 읽고 하는데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도 있고 하여 매번 흥미롭다는 생각이 듭니다.

부동산 유튜버 부읽남 님도 매년 새해에 다시금 읽으신다고 하네요.

지금 다시 생각해보는 건데 일단 제목부터 아주 잘 지었네요. 부자아빠와 가난한아빠라니 안읽어볼 수 없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보니 16년도에 처음 읽고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했었네요. 그간 머가 바뀌었을까 했는데, 취업은(15년도에 했으니 그대로고..) 지금은 결혼하고 아기가 생겼고, 육아휴직중이고, 그래도 순자산으로 중산층 정도는 달성해 낸 것 같습니다.

https://weesh.tistory.com/entry/재테크부자-아빠-가난한-아빠-1?category=399675 

 

[재테크 책]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

재테크 서적[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굉장히 오랜기간 스테디 셀러이면서,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편 구매 이후 심플하지만서도 몰입되는 내용으로 2편까지도 추가

weesh.tistory.com

오래도록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책은 곱씹어 읽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주식, 창업 관련 많이 고민하고 또 공부하고 있는 상태에서 보니 더 꼼꼼히 읽혀지는 것 같습니다. 또한 자기계발서마다 강조하는 공통적인 부분이 눈에 보였습니다.

자산, 부채 중에 자산을 취득하는 것에 힘써야 한다는 점. 직장인 보다는 사업자, 투자자가 되어야 한다는 점 등입니다. 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그렇다면 직접 행동을 하고 있는지도 생각해봐야할 문제입니다. 자산과 부채를 명확히 구분해야하고, 좋은 자산이 어떤것인지에 대한 금융지식을 쌓아야하고... 등등 이후에 더 깊이 있는 고민과 행동이 필요한 부분이 가득합니다.

부동산, 세금 관련해서도 인사이트가 있네요. 나름 미국버전이라 좀 다른게 있지만, 저자 역시 부동산을 시세 대비 저가로 매입하고(송사무장님은 경공매를 활용했죠), 세금을 합법적으로 안내기 위해서 기업을 설립하여 활용합니다. 세법은 한국과 맞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이 역시 재해석이 필요합니다. 한국의 부동산 부자들은 세금을 피하거나 줄이기 위해서 아예 안팔고 모아만 간다던지, 아니면 법인 사업자를 설립하고 명의를 분산하는 등의 방법을 이미 정교하게 공부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부중에 있고요.

뻔하고 당연하다 여길게 아니라 세부적으로 봐야합니다. 또한 로버트기요사키는 자산이 될 수 있는 것들 중 주식도 이야기 하는데요, 주로 소형주, 성장주에 투자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적자산은.. 강의도하고 책도 쓴 부분이겠네요.

또한 돈을 벌고 세금을 내기 전 먼저 자신에게 투자하라는 이야기도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또한 회계학, 세금, 마케팅, 세일즈에 대한 부단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이야기 하네요.

전 부채격인 부동산을 자산으로 바꾸려고 하고 있고요, 직장일은 중지하고 사업과 창업도 고민하고 있습니다. 책을 실천해 보려합니다. 여튼 부동산, 재테크 관련 가장 인사이트가 좋은 책이라 생각하고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읽고나서 행동도 해야한다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쿠팡에서 책도 구매할 수 있군요. 아래는 구매 링크입니다.

 

https://link.coupang.com/a/w16Hj

 

황금가지 부자 아빠 가난한 2권세트 (1편 20주년 특별 기념판+ 2편)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