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_경매

[독서리뷰]상가투자 비밀노트

by Creative We 2022. 5. 17.

부동산 경매 관련 공부를 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주거용 부동산이 권리 분석이건 시세 파악이건 상대적으로 쉽지만 각종 규제로 묶여 있는 상황이라, 수익형 부동산 그 중에서도 상가 투자 관련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행복재테크 경매초급반 수강 이후, 상가 투자반을 듣고 있고요, 출판된지 조금 되었지만 상가투자의 바이블 책이라고 일컬어지는 상가투자 비밀노트_지혜로 (글: 홍성일, 서선정, 감수: 송희창)를 읽어 보았습니다.

내용이 굉장히 풍부하고 다양해서 여러번 읽어볼 책입니다.

책 겉표지 디자인이 특이합니다. 한국같기도 외국같기도 하네요. 보다폰 통신사 대리점도 보입니다..

상가투자 비밀노트 저자의 소개입니다. 월2300여만원의 월세수익이라니 너무 부럽습니다.

상가투자 비밀노트 책의 목차

목차를 간단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목차만 봐도 아실 수 있겠지만 굉장히 많은 사례와 내용들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특히 데이터 기반 상권 분석 파트가 굉장히 중요하다 느꼈습니다. 이어서 고수의 상가투자 요령도 있군요. 누구나 알고 있는 A급 상권은 비싸고 안정적이나 수익률이 떨어지니 B, C급 상가를 잘 받아서 수익률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겠습니다.

행크에듀의 상가투자반 강의도 거의 듣고 있는데요, 상가를 구매하는 방법은 신축분양, 부동산을 통한 거래, 급매잡기, 경매, 공매, 신탁경매가 있겠습니다. 부동산은 시세보다 싸게 사는 것이 중요하니 급매나, 경매, 공매, 신탁경매를 잘 봐야하는데요, 1. 입지에 대한 분석이 잘 되어 있는 상태에서 2. 상가 업종에 대한 이해를 가미해, 1~2년에 한 두 건만 잘 세팅해 놔도 성공적인 투자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은 엑시트(매도) 플랜도 매우 중요해보이는데요, 변해가는, 죽어가는 상권에서는 탈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테마형 상가 등이 그런 예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만 송사무장님은 월세 현금 흐름을 중요시 여겨 처분보다는 보유 개수를 늘려가는 방법으로 부를 이뤘습니다.

상가는 주거용과 다르게 상가 임대차 보호법이나 유치권, 명도 방법 등에 대한 공부와 고민도 충분히 필요한데요, 강의와 책을 통해 열심히 공부해보고 기회되면 블로그 포스팅도 해보려 합니다.

 

찾아보니 저자의 유튜브 채널도 있네요. 아래 링크를 첨부했으니 참고하십시오.

https://www.youtube.com/watch?v=PuI-jzaGPfU 

이상 상가투자 비밀노트 책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몇번이고 읽어볼 좋은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