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긴축, 장단기 금리차 역전현상 등 상황이 굉장히 안좋은데도,
3월 중순부터 나스닥 중심으로 큰 반등이 나오며 계좌 수익률이 한층 나아진 모습입니다.
(3월 초 쯤에 테슬라 2주 정찰병 보낸 것이 수익률이 제일좋네요 허허...)
사람들이 왜 테슬라테슬라 하는지를 알겠더라고요. 어제는 또 액면분할 발표해서 1100 선을 보고 있네요.
국내주식, 미국주식 조금 물 탄 것이 수익률 개선에 조금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포트에서 해외주식이 절반 정도 됩니다..
다만 환율 부분도 그렇고 국내장 주식은 확실히 싼 거 같은데, 주린이인 제 눈으로 봤을 때 당장 올라갈 모멘텀이 보이지 않아요...
국내주식 비중을 좀 더 줄이고 싶은데 적당한 매도 타이밍을 봐야겠습니다. 삼성전기.. 일부는 이제 보내줘야 겠어요..
삼성전기, 이동평균선 120일선 지지하고 있네요. 거래량도 적고 추정 PER10배로 여전히 싸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일정부분 성장주로 봤는데 시장은 씨크리컬(싸이클) 산업이라고 많이 판단하는 거 같아요. 17만원 정도에서 아주 조금 비중 줄일까 합니다.
(전체 포트에서 현금성 자산을 20%는 확보해 놓는 편이라 그렇습니다..게다가 육아휴직 예정으로 들어오는 수입이 줄 예정이라..)
3월에는 나스닥 급등에 힘입어 올해 까먹은거의 반 이상은 회복을 했습니다. 국내장만 조금 올라와 준다면 연간 수익률 양전도 보일듯한 상황인데, 환율이나 유가 등 외부 환경이 너무 안좋네요.
아 참 그리고 코인도 최근에 조금 사놓았는데요. 코인 전혀 모릅니다만 포트폴리오 관점에서 전체 금융의 5% 이내로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이 내용은 추후에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포스팅]
https://weesh.tistory.com/entry/2239-투자일기-10손실?category=133405
https://weesh.tistory.com/entry/21년-자산-현황-체크-및-재테크-점검?category=1334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