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고시원 사업 운영기

고시원 권리금 시리즈2_ 권리금이 살짝 주춤합니다.

by Creative We 2024. 3. 28.

고시원 원장의 유튜브 "사당살이"

고시원 권리금 관련 이야기를 더 이어나가 보겠습니다. 저는 부동산이건 투자 공부 할 때 가장 중요하게 배운 항목이 "잃지않는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요거 아주 체계적이고 꼼꼼히 파야 합니다. 고시원 창업에서는 잃지 않으려면 창업의 투자금인 "권리금"을 잘 지킬 수 있냐가 매우 중요할 것입니다.

올해 초 피크로 천정부지였던 고시원 권리금이 조금은 내려앉은 모습입니다. + 고시원 컨설팅 비용과 내용에 관한 제 의견을 영상에 추가적으로 담았습니다. 고시원 컨설팅을 비난하면서 저도 컨설팅? (컨설팅은 너무 거창하니 세미나로 하겠습니다.) 세미나를 모집하고 있긴 하지만요. 어느덧 그래도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 등을 통해 몇분이 신청 의사를 알려주셔서(참가비 10만), 즐거운 마음으로 교안과 내용들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고시원 권리금 책정과 다각도의 접근 방향이 제일 중요하다 생각해서 그 부분을 가장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에요. 이는 곧 좋은 물건을 고르는 법과도 연결이 되겠습니다.

해당 영상도 시청 및 구독 좋아요 부탁 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내에서의 다양한 의견과 소통도 환영합니다.

조금 지난 일인데요 고시원 두개가 잘 돌아가니 가족과 여행도 평일에 다닐 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 회사 마지막 찬스까지 끌어왔어요 :)

아래는 아내의 블로그인데 참고해 보셔요. 나름 라이프 스타일 블로그인데 고시원 창업과 운영이야기만 최근에 가득하네요. 

 

덕산 스플라스 리솜 S25 콘도형 스테이타워 두돌 아기랑 함께 여행

충남 예산에 위치한 스플라스 리솜에 25개월 저희 아기랑 함께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한 달에 ...

blog.naver.com

이 당시만 해도 공실들이 있었지만 3월 말 현재 사당과 강남 모두 꽉꽉 차 있네요. 최대 수익 달성이 가능해 보입니다.

사소한 일들은 계속 있어요. 가령 강남은 3년 가까이 사시던 수급자 분이 이번에 임대주택 당첨이 되셔서 오랜만에 방이 나올 예정입니다. 셀프 인테리어 하는 모습은 유튜브로 담아봐야겠어요.(항상 유튜브 소재를 먼저 생각합니다)

고시원 원장의 일상을 담은 유튜브 "사당살이" 구독과 좋아요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