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고시원 사업 운영기

두 곳 고시원(사당살이, 강남살이) 운영기&일상

by Creative We 2023. 8. 12.

강남살이, 사당살이 두 곳 고시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강남은 올 원룸 형태이고요, 사당은 올 미니룸입니다. 강남은 만실을 인수했고, 사당은 명도를 통해 전면 리뉴얼을 해서 다시금 오픈을 했지요. 사당은 7~90% 입실률을 계속 왔다갔다 하고 있고요. 단기 고객도 많다 보니 지속적인 홍보가 필요합니다.
강남은 월룸이고 장기입실자가 많으신데, 제가 월세를 조정하고 있어서 손바뀜이 일나고 있어요. 그래도 공실 두개 났던거 바로 다 채웠고, 이제 또 하나 나왔네요. 

강남살이 205호 외창방입니다.

강남살이는 거의 풀 오토로 운영할 생각이라, 청소 이모님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주 3회 케어해 주시고, 빈방이 나오거든 사진처럼 깨끗하게 청소도 해주세요. 그럼 저는 침대 방수 커버를 빨아서 다시 껴놓고 바로 방을 올리면 되겠습니다.

고시원 광고 채널은 아주 다양한데요, 강남의 경우 입지가 좋아서 광고를 씨게 안해도 문의가 많이 옵니다. 스마트플레이스 강남살이 새 소식에 올려봅니다. 다시 사당으로 넘어옵니다.

1년치 선납하며 들어오신 고객분이 계셔서 마음을 좀 놓았네요. 또 이번달에 나가기로 했던 두 분중 한분은 더 머무르시기로 하셨습니다. 사무실도 좀 정리하고, 8월말9월초 성수기 대비 마케팅을 어떻게 할지 고민해 봅니다. 

사당 1층 주차장에서 사마귀를 발견했습니다. 아주 어렸을 때 말고 사마귀 본 기억이 희미한데 요새 사마귀가 많이 보이네요. 태풍도 지나갔고 했으니 이제 강남살이 부분 리뉴얼도 어서 진행하고, 사당살이 홍보도 더욱 박차를 가해야겠습니다.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사당살이 플레이스 링크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