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_경매

휴식쌤 핵쏙반_재개발재건축 강의 후기

by Creative We 2023. 2. 28.

저만 알고 싶은 휴식쌤의 재개발재건축 오프라인 4주 강의 후기입니다.
제가 부동산 관련 좋은 강의를 판단하는 기준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1. 실전 투자를 통해 성과를 낸 사람인가
2. 뻔한 이론이 아닌 진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지
3. 합리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지금도 투자 가능한 투자처를 찾을 수 있는지

거의 1년여간 이런저런 다양한 강의를 들었는데, 좋은 강의는 손에 꼽혔던 것 같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좋은데 뭔가 실제로 하려니, 집값 하락기 초입 & 규제가 많아진 상황에서 당장 투자하기가 어렵겠다라는 결론을 내린 게 한 두번이 아닙니다.


다른 부동산 강의에서도 시세를 정확히 파악하고 있고, 시세보다 싸게 사고, 좋은 입지(학군, 교통, 직주근접 등)를 잘 파악해야 한다는 등의 내용을 배우는데, 금리가 오르고 공급이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집값이 많이 떨어지는 것을 보니, "다른 부동산 수업은 수업을 들으면서도 이 사람은 부동산 상승기의 행운 덕분에 부를 이룬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러던중 부동산 투자 공부 스터디에서 만난 한 분이 재개발재건축을 아주 쉽게 누구보다 잘 설명해 준다고 휴식쌤을 추천해줬습니다. 아실 배움오픈톡방에 들어가서 이런저런 탤레그램 강의를 듣다가 드디어 휴식쌤 오프라인 핵쏙반(핵심만쏙?)이 오픈한다 하여 바로 또 다른 부동산 스터디 조원과 함께 신청했습니다.

휴식쌤 재개발재건축 핵쏙반 교재

처음 강의를 들으면 재개발재건축 관련 심플하게 정리되어 있는 전자책을 주시는데요, 가장 핵심적으로 쉽게 재건축재개발의 포인트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재개발재건축관련 책들도 많이 읽어보았는데요, 보통 긴 시간이고 절차를 통과하는게 중요한 절차사업, 단계별 난이도와 내용 설명이 주인 반면에, 휴식쌤 재개발재건축은 "사업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사업성을 구하는 방법을 설명해 주십니다. (수업을 듣고보니 저도 사업성을 구하는 이 부분이 가장 핵심인 거 같은데 다른 재개발관련 책에서는 못본거 같아요)

2월 한달 내내 매주 토요일 논현동 강의실에서 수업을 들었습니다. 1주차에는 재건축, 2주차에는 재개발, 3주차에는 초기재개발, 4주차에는 대출, 인테리어 및 현재 투자처로 좋아보이는 곳. 요렇게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고요, 각 강의 후에 각종 과제들(챌린지..)도 생겨서 휴식쌤이 제공해주신 엑셀 방정식에 관심 단지들을 넣어보며, 사업성(일반 분양 개수 등..)을 구해보며 실제로 익히기에 좋습니다.
과제도 많고 해서 반정도밖에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아파트를 늘릴 생각인데 재건축, 재개발 배운 내용들을 실전에 활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휴식쌤 강의의 장점은 톡방 운영에 있습니다. 거의 강의 기간동안 실시간으로 모든 수강생들의 질문에 답을 주십니다. 요게 엄청난 노력과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 일일텐데요.. 다른 부동산 강의를 질문하려면 질문권을 사야하는 경우들도 많이 있습니다. 강의 후에 또 수강생 전용 톡방도 계속 진행된다고 하니 재건축재개발에 대한 관심을 계속 가지고 갈 수 있게끔 유도도 해주십니다. 


또한 과제를 많이하고 MVP가 되면 강의 끝나고 이후에 재건축/재개발 오프라인 임장의 기회도 있습니다. 아직 날짜는 미정인데 실제 지역을 둘러보고 부동산도 방문해 보고 이러면 혹 좋은 급매물건을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올 수도 있겠죠?

강의 마지막 주차에는 재재의정석 굿즈도 주십니다.. 허허허... 임장 갈 때 들고 가야겠어요. 

전 이미 저희 집을 전세주고 장인장모님 집 근처에 월세를 구하고 살면서 집 개수를 늘릴 계획인데 재건축,재개발쪽으로 처음에 접근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린 상태입니다. 하여 휴식쌤이 운영하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구독도 시작했습니다. 그때그때 이슈들이 있거나 하면 바로 상세히 설명해주셔서 너무 좋고요, 또 무엇보다 급매물들을 많이 공유해주셔서 정말로 투자를 해볼까 하는 물건들을 많이 보여주십니다. 


강의는 끝나고 이제 복습(2주동안 온라인으로 강의 녹화본을 들을 수 있습니다)과 실제 관심을 가지고 물건들을 찾아보는게 중요할 거 같습니다. 올해는 꼭 투자와 사업 성과들을 만들어 내야합니다..! 귀인 휴식이형 재개발재건축 핵쏙반 오프라인 강의 후기였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