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_경매

행크에듀 상가투자반 강의 후기(송사무장, 레노쌤)

by Creative We 2022. 6. 14.

부동산 경매공부, 재테크 관련 고민을 많이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행크에듀 강의를 차근차근 듣고 있는데, 세 번째로 들은 강의인 상가투자반 강의 후기 입니다.

송사무장님, 레노(강호승)님이 진행하시는데 일단 굉장히 체계적이고 깊이가 있어 놀랐습니다.

2회차 완강했네요..! 한번 더 빠르게 들을 예정입니다.

저는 요렇게 교제 제본&PDF화 하여 아이패드에 저장해서 공부합니다. 아내와 쉐어할 수 있어서 좋아요. (그 이상의 쉐어는 저작권 상 불법입니다..!)

송사무장님 오프라인 강의를 꼭 듣고 싶었는데, 나중에 기회가 오겠죠? 이 전에 행크에듀 경매초급반 강의도 좋았지만, 송사무장님의 오리엔테이션 강의만 들어도 엄청나게 쌓여온 내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상가투자시에는 무리해서 사려고 하지 말고, 입지파악, 시세조사를 정확히 한 후에 1~2년에 상가 한 개라도 확보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라고 합니다. 역시 모든 부동산은 시세 대비 싸게 사야지 최대의 수익률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경매, 공매, 신탁공매 3종 세트는 기본으로 공부해둘 필요는 있다고 하고요.

레노 쌤은 유튜브 행크TV 등에 자주 출연하신 상가 전문가시죠. 상가 투자에는 어느정도 공식(절대 투자하지 말아야할 상가, 시세 형성 원리  등)이 있으며, 하나의 상가 시세를 정확히 알기 위해서 근방 상가들의 시세를 파악하는 방법도 알려주십니다.

또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시는 것이 바로 복기임장인데요, 이는 경매 등으로 임차인이 바뀐 이후 어떤 사업으로 그곳을 활용하고 있는지 지속 챙겨서 봄으로써 다양한 상가 활용법을 간접적으로 익히자는 것입니다. 이 또한 예시를 통해 말씀해 주시는데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강의 후반부에는 송사무장님이 상가 권리분석, 상가 임대차보호법, 유치권 등을 설명해 주시는데, 이 부분은 조금은 어렵습니다만 이제서야 집중해서 공부하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경매 등에서 등장하는 대표적인 내용들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셔서, 실제 물건들 검색하며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입니다.

https://youtu.be/ObYHyDR57AQ

행크TV에 레노쌤 영상도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십시오.

https://weesh.tistory.com/entry/행크에듀-경매초급반-강의-후기쿵쿵나리-쌤?category=1005306 

 

행크에듀 경매초급반 강의 후기(쿵쿵나리 쌤)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 저자이자, 서민갑부에 출연하신 이선미(쿵쿵나리) 님의 경매 초급반 온라인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경매 분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행크에듀(https://www.hank-edu.com/

weesh.tistory.com

 

다음 강의가 고민입니다. 상가 임장 스터디를 들을지, 법인 투자반을 들을지 고민이네요. 

공부도 공부지만 실천도 병행해야겠습니다. 그런 의미로 유료경매사이트에서 물건들을 다시 한번 훑어봐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