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경매 관련 관심이 많이 생겨서 관련 책들을 모조리 읽고 있습니다.
이 책은 다른 최근에 리뷰 올렸던 책들보다 먼저 샀던 것인데 내용이 많아서 다 읽는데 조금 더 시간이 걸렸습니다.
유근용, 정민우 지음, 따라 하면 무조건 돈 버는 실전 부동산 경매 리뷰입니다.
다른 책들과 다른 점은 좀 더 실제 경매 과정과 주의점들을 공부하기에 특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리뷰 올린 아래 두 책은 경매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이나 아이스브레이킹 하기에 적합한 책들입니다.
https://weesh.tistory.com/entry/싱글맘-부동산-경매로-홀로서기-독서-후기?category=133405
https://weesh.tistory.com/entry/경매하는직장인-독서-후기?category=133405
반면 송사무장님 책이나, 오늘 이 책은 좀 더 실제적인 경매 수익화 사례들도 많이 있고, 놓쳐서는 안될 팁들도 많이 다루고 있어서, 여러번 보면서 경매를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https://weesh.tistory.com/entry/송사무장의-부동산-경매의-기술독서후기?category=133405
그래서 다시금 말씀드리자면, 송사무장의 부동산 경매의 기술 책과 더불어 소장하면서 여러번 읽어보기에도 굉장히 좋은 책 입니다
특히 경매 핵심이론은 굉장히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끔 정리되어 있으니 여러번 밑줄을 그어가며 공부해야할 부분입니다. 이후에는 아파트 빌라, 상가, 토지 등 다양한 물건들의 낙찰 및 수익화 사례들이 정리되어 있어서 간접 경험하기에 좋습니다.
저자들 소개입니다.
간략 경매 절차 인터넷 찾아봐도 알 수 있지만, 정리되어 있어 보기 좋습니다. 또한 놓치지 말아야할 것들도 잘 언급해 주시고 있고요.
물론 이러한 프로세스들은 실제 입찰과 낙찰을 경험해보면 최종적으로 체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권리분석 관련해서도요, 초보자 책들에선 권리분석이 어렵지 않고 문제가 없는 물건들 위주로 접근하라고 조언해주고 있죠. 그래도 결국 공부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할 부분입니다. 권리분석 관련 책도 오늘 한권 더 구매했네요. (이제 인터넷 강의도 들을 예정입니다) 육아휴직쓰고 공부하기 가장 좋은것이 경매인 것 같아서요.
이런 부분들이 별표치고 여러번 숙지해야할 내용들입니다.
경매는 관련 서적을 읽을수록 더욱 매력이 있는 분야인거 같습니다. 본격 부동산 투자에 앞서 꼭 가지고 있으면 좋은 기술이라 여겨지네요. 강의도 들어보고 실제로 입찰에 참여도 해보며 제 실력을 쌓아야 겠습니다.
늦지 않은 시간에 실제 입찰, 낙찰 후기, 수익화 후기 등을 남기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