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첫 부동산 강의도 행크에듀로 시작했습니다. 작년에 엑시트스터디 하면서 우수조가 되어 받은 할인 혜택 덕분인데요, 기존강의에 30% 할인이 되고, 또 쿠폰 10만원도 있어서 비교적 가성비 있게 들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기한내 신청하면 경매의기술+명도의기술+소송의기술책(50%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꽤나 쏠쏠합니다.
경매초급반이나 공매투자반 등 다른 강의도 좋았지만 부동산 경매는 역시 송사무장님 입니다. 저도 그간 책도 읽고 모의입찰도 하고 이래서 이해도가 많이 올라간 것도 있겠지만, 강의 자체가 초보자도 들을 수 있게 만들어져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중요내용들은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택임대차보호법 부분이나 판례를 활용한 수익화 부분 등은 이 강의의 정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경매는 20년전 송사무장이 할 때도 이미 끝물이고 경쟁이 치열하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지금도 마찬가지라 느껴집니다. 다만 수익화 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강점을 갖추는 것이 아주 중요하겠습니다.
"시세파악"이 부동산 투자의 가장 핵심입니다. 그다음에 이에 기반해서 "싸게 사는 것" 입니다.
주거용은 입지와 인테리어 스킬, 수익형 부동산 중 상가는 상권과 업종에 대한 이해, 오피스텔은 수요와 공급 등의 스킬을 장착하고 + 재개발재건축, 토지, 신축 + 경매뿐만 아니라 급매, 공매, 신탁공매까지 그 저변을 넓혀가면 기회를 만들어낼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강의후기를 작성하면 경매 물건을 추천해주는 온라인 줌미팅도 참여할 수 있게 해주신다 하니 정말 혜택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올해는 사업과 + 부동산투자 본격의 해입니다. 기존 집도 전세를 맞추고 장인장모님 집 근처의 월세로 가는 극도의 레버리지 전략을 쓰기로 하여, 내실있고 꼼꼼한 투자가 아주 중요합니다. 올해 새로운 사업 또한 준비중에 있는데, 그 과정을 하나하나 기록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