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공부에 삘 받아서 연초부터 이런저런 토지관련 책을 읽고 있습니다. 김용남님이 이 분야에선 굉장히 유명하신 것 같네요. 동작구 도서관에 관련 책이 두 권 있어 바로 빌려서 후다닥 읽었습니다. 올해 네 번째 책이군요.
지난 번 읽고 포스팅 했던 김용남 님의 다른 책인 '진짜 돈 되는 토지투자 노하우'보다 전편으로 보입니다. 저자는 토지 투자를 중장기적 관점이 아닌 단기적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단순 좋은 땅을 사서 되파는 게 아닌 개발 가능성이 있는 땅을 시세로 사서, 허가, 개발 등의 과정을 거쳐 용도 변경을 한 후 되파는 전략을 주로 구사합니다.
김용남님의 책을 두 권 읽으니 강조하는 부분이 한번 더 명확히 들어옵니다. 개발하면서 드는 비용이 적어야 진정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투자입니다. 도로가 접하고, 배수로가 근처에 있어야 한다는 등의 요건입니다.
토지 투자를 위해서는 용도지역, 용도지구, 용도구역의 분류와 무엇을 의미하는지도 명확히 인식하고 있어야겠습니다.
경매 물건으로 토지도 검색을 해보면서 토지이용확인원을 잘 봐야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토지 투자를 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신은 없네요 그치만 곧 부동산 법인도 설립 예정이라 다각도의 투자를 적극 해봐야겠습니다.
최근에 경매물건을 검색하면서 드는 생각이 딱 이겁니다. 경매 물건도 좋은거 쉬운거는 경쟁이 치열하고, 급매 시세보다 비싸게도 낙찰되더라고요. 한뎁쓰 더 있게 들어가서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밀리의 서재에도 김용남님 책이 많아서 다시 꼼꼼히 읽어봐야겠어요. 클래스101 강의나 행크에듀 토지 초급반 강의도 슬 들어볼까 싶습니다. 토지 투자의 경우 공동 투자도 필요할 수 있어서 인적 네트워크가 더 중요하거든요.
경매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선 지헤로 권리분석 책, 싱글맘 부동산 경매로 홀로서기로 시작하듯 토지 투자에 있어서 바이블 격이라 할만합니다. 물론 서상하님의 책도 좋지만 그 책에는 농지연금이나 보상쪽에 좀 더 포커싱 맞춰진 느낌이라서요. 각 장단이 있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읽었던 김용남님의 다른 책(진짜 돈 되는 토지 투자 노하우)리뷰는 윗 링크 참조 부탁드립니다.
요 분의 강의를 들어볼까 하는데요, 서상하(행크 풀하우스님)님의 대한민국 땅따먹기라는 책도 좋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