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 시작을 앞두고 다양한 디자인(제품, 로고, 패키지 등) 작업을 진행하는 중입니다. 로고라던지 제품 등은 퀄리티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맡겼는데요. 국내에선 크몽이라는 사이트가 디자이너 프리랜서를 찾아 작업을 맡기기가 수월합니다.
다만 프리랜서마다 퀄리티 차이가 클 것이 분명함으로 리뷰나 별점 비교도 많이 해봐야겠고요, 단가도 이게 약간 제각각입니다. 그래서 여러군데 문의래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품디자인과 로고는 크몽을 통해 작업하고 나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었는데요, 간단히 패키지 디자인과, 제품에 동봉할 작은 카드(설명서) 디자인을 알아보는데, 단가가 너무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린다 하여 그냥 제가 직접 디자인을 했습니다.
포토샵을 구독하여 쓸까 하다가 과연 한달 3만원 어치 이상의 작업을 할까 다시 망설였고요.. 그러다 찾아보니 포토샵 기능을 많이 갖추고 있는 무료 사이트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제가 이번에 가장 잘 이용한 사이트 소개입니다.
Photopea라는 사이트입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간단히 쓸수 있는 포토샵 기능들은 거진 다 구현이 가능합니다. 제가 무거운 사진 파일을 작업하진 않아서인지 3~40메가 정도의 이미지 파일은 거뜬하더라고요. 또한 폰트 이런것도 추가로 제가 필요한 것들을 설치해서 구현할 수 있습니다.
각종 SNS용 커버나 프로필 이미지 편집을 위한 템플릿 설정 화면으로 시작을 합니다. 만들고자 하는 이미지 크기가 정해져 있으면 너비와 높이를 지정해서 새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되겠습니다.
저는 이 사이트 통해서 후다닥 제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과(매우 간단합니다..), 제품 패키지에 동봉될 카드를 제작했습니다.
혼자 작업해 버리니 퀄리티가 아무래도 전문가보다는 부족하겠지만, 일단 외주 비용을 아끼고(10만원 정도..), 시간도 세이브(보통 크몽 통해서 하면 최소 3~4일, 길면 1주일 정도까지 작업기간이 필요합니다)하여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간단한 이미지 디자인과 편집은 이와같은 온라인 포토샵 사이트(Photopea)를 통해서도 할 수 있으니 아주 편한 것 같습니다.
이제 슬슬 제 온라인 사업의 첫번째 아이템을 런칭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