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_경매

22.11.04 송도 임장 및 아파트 비교(feat FHL 카페)

by Creative We 2022. 11. 5.

부동산 관련 공부를 하며, 때때로 시간이 날 때마다 임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어제는 관심 있는 물건 중 하나인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2차 아파트에 아내와 함께 급매물이 있다 하여 다녀왔습니다.

송도 8공구와 6공구에 관심이 많은데, 송도 입지를 불문하고 전반적으로 가격이 좀 빠지는 모양새 입니다.

송도 힐스테이트레이크뷰2차 단지

요새 아파트 조경은 참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쌔집에서 쾌적하게 아이와 아내와 지낸다는 상상을 해봅니다.

최근 송도 신축들에 보이는 공통적인 특성이 있습니다. 35평 기준 알파룸이 꼭 있더라고요..! 제가 본 아파트 호실은 알파룸이 별도로 있던데 이 공간까지 터서 더 넓히면 좋겠다는 개인 취향입니다.

수납공간이 엄청 넉넉해 보였습니다.

중층이라 이정도 뷰인데, 저 앞에 공터는 골프장이 된다하니 서해 바다도 보이고 좋은 뷰입니다.

현재 추가로 구매하고자 하는 송도 아파트 두 개 군의 비교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송도 SK뷰(8공구 위치) / 2. 힐스테이트레이크뷰(6공구)

 

 

1. 먼저 SK뷰의 장점입니다. 8공구에서 현재 인천지하철을 이용하기에 가장 가깝습니다. (8공구 인천지하철 연장이 된다 하나 시일이 꽤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또 위치 이야기인데 송도 중심부에도 제일 가까운 단지(8공구 아파트중)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파트 반대편으로 원래 공동주택 부지였는데, 관공서들이 들어오기로 한 소식도 호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동간 가격도 꽤 넓고, 지하 주차장도 1.3대 정도에 지하2층까지 아파트 엘리베이터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SK건설이 조경이나 내부 인테리어도 잘 하는 것 같습니다. (8공구 다른 아파트 단지들보다 컨디션이 좋습니다..) 단점으로는 8공구라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송도에서 구석진 느낌이 드는 건 사실입니다. 8공구 아파트들중에서는 가장 먼저 지어진 축에 속하기도 하고요. 그리고 6공구나 안쪽의 송도 아파트들보다 분양가가 상대적으로 낮고, 작은 평수(20평대)아파트들이 꽤나 있습니다. 

현재 급매물 가격이 6억짜리가 있고요(국평기준, 갭투자 물건이라 바로 입주가 안되는 건입니다.) 6억 초중반으로 실제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2. 힐스테이트레이크송도 아파트의 장점입니다. 일단 뷰와 삶의 쾌적함입니다. 지금도 뻥뷰가 많지만 앞으로도 골프장 뷰나, 송도 워터프런트 호수 근방의 뷰는 아주 보기 좋습니다. 아파트 지하주차장 개수나 조경도 현대에서 만든거라 그런지 잘 만들었습니다. 내부 모습은 SK뷰와 비슷하단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 신축 트렌드인가 봅니다..) 그리고 평수가 국평부터 시작이라, 6공구쪽보다 갭으로 5천에서 1억은 더 비싼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로 그 갭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글구 위치 문제인데요, 차를 탄다 생각했을 때 8공구 보다는 중심지에 조금 더 가깝긴 합니다. 자 이제 단점입니다. 일단 인천지하철까지 걸어서는 못갑니다. 20분 더 걸릴거 같더라고요 지도로 계산을 해보니요.. 그리고 6공구에 추후 공급 물건들이 생각보다 조금 많습니다. 하여 몇년은 아파트 가격 회복이 만만치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8공구도 영향권이긴 합니다. 

국평기준 급매물 건으로 6.5억(네이버 부동산 상에는 6.8억) 확인 했습니다. 6억 중후반 현재 시세 형성되어 있습니다.

전일 아내와 갔던 커피숍입니다. 트리플스트리트 인근이 새로운 핫플이 되고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FHL이라는(faith, hope, love) 카페네요.

부동산 분위기가 굉장히 안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공급이 많은 인천, 세종, 대구 이런데는 더 급락한 것 같구요. 실제 부동산을 다니다보니 더 느낍니다. 다만 계속 관심을 가지고 기회를 보면, 실거주자 입장에선 좋은 기회가 올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