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휴직 프로젝트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 활성화_(비디오콜 팁)

by Creative We 2022. 7. 22.

아마존 셀러 런칭을 준비중입니다.

▶ 진행상황
1. 간이사업자 만들기 ->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활용해 신청
2. 페이오니아 계정 만들기 https://www.payoneer.com/ko/

 

해외 온라인 금융 서비스: 빠르고 안전하며 저렴한 비용의 토탈 금융 솔루션

Payoneer는 사업가, 전문직 종사자 또는 프리랜서, 모두에게 해외 클라이언트 및 마켓플레이스로부터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대금을 수취할 수 있는 다양한 토탈 금융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www.payoneer.com

3. 제품 선정 및 경쟁사 분석 ->  수요정도와 경쟁강도를 분석, 수익성까지 평가하여 진입 용이 아이템 찾기
4. 제조업체 비교 및 샘플 분석 -> 알리바바 통해 중국 제조사 찾기 https://korean.alibaba.com

 

Find quality Manufacturers, Suppliers, Exporters, Importers, Buyers, Wholesalers, Products and Trade Leads from our award-winnin

 

www.alibaba.com


5.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 활성화 V
6. 제조업체 최종 선정, 차별점 만들기
7. 아마존 창고에 제품 보내기(FBA)

현재 5단계까지 완료하였습니다. 아마존 셀러 센트럴 계정은 아마존 셀러라면 필히 등록해야 하는 것으로, 월별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서 셀러 계정을 획득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마존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어느정도 퀄리티 보장이 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하기 때문에 나름 기준이 엄격한 부분이 있습니다. (신원확인부분)

출처: 아마존셀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계정 플랜을 일반으로 할 수 있지만, 광고 판매 등이 제한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셀러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출처: 아마존셀러 코리아 홈페이지

계정 가입에 필요한 내용들 입니다. 해외 결제 가능 신용카드는 비자나 마스터카드가 되겠죠. 여권도 유효기간이 남은 것으로 구비되어야 하고요, 은행 계좌 번호는 페이오니아 bank statement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영문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상기 내용은 아마존 셀러 비디오콜을 할 때도 필요합니다!)

아마존 홈페이지에서 계정 가입하며 이런 저런 정보를 등록하고 랜덤으로(?) 비디오 콜이 걸린다 합니다. 그러면 가능한 일정을 잡고서 준비물을 준비하여 기다리면 됩니다. 아마존 셀러 비디오 콜은 핸드폰으로도 가능합니다.

비디오콜 날짜를 정하면 가입 메일 계정으로 위와 같은 안내문이 옵니다.

실제 정한 시간보다 5분 먼저 들어가셔서 화면 캠과 마이크를 세팅하시면 됩니다. (사파리로도 잘 작동하더라고요)

그러고서는(해당내용 녹화 금지라 하여..) 여권을 보여달라 하고, 접어보기도 비스듬하게 해보기도 옆으로 넘겨보라고도 하더라고요 (다행히 한국인이 진행해 주십니다.) 그러고서는 여권 사진 스캔본이 잘 안보인다고 핸드폰 사진으로 추가로 촬영해서 바로 올려달라고 하셨습니다.

이후 아마존 셀러센트럴 신원절차 인증 완료되었다고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옵니다. (이제 사업장 주소지로 OTP번호가 동봉된 우편물이 오는데 받으시거든 입력하면서 결제가 되면서 셀러 자격이 생깁니다)

이상 아마존 셀러 센트럴 비디오콜 후기였습니다. 아마존 셀러 관련해서 준비하고, 진행하고 있는 내용들도 틈틈이 진행상황을 기록해보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