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부동산_경매

부천 상동, 중동 임장(2022.11.01)

by Creative We 2022. 11. 2.

인천지방법원을 들린 이후에 스터디원들과 부천 임장을 가기로 했습니다. 실제로  부천 급매물 & 경매물건을 입찰하려는 분이 있어서 정확한 시세와 분위기를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https://weesh.tistory.com/entry/20221101-%EC%9D%B8%EC%B2%9C%EC%A7%80%EB%B0%A9%EB%B2%95%EC%9B%90-%EB%B0%A9%EB%AC%B8-%EB%B0%8F-%EA%B2%BD%EB%A7%A4-%EA%B2%B0%EA%B3%BC%EB%B3%B5%EA%B8%B0%EC%9E%84%EC%9E%A5

 

2022.11.01 인천지방법원 방문 및 경매 결과(복기임장)

부동산 경매 이론을 강의와 책으로 공부하며, 비교적 쉬운 물건이라 할 수 있는 아파트 경매 물건들의 모의 입찰을 진행해보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써야지 낙찰이 가능한지를 가늠해 보는 것은

weesh.tistory.com

학익동에서 부천까지로의 교통이 애매해서 택시를 타고 경인로 국도를 타고 상동 역으로 갔습니다. 상동은 부천지역 최대 유흥가로 볼 수 있으며, 중동, 신중동으로 이어지는 라인에 상가와 업종이 가득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있는 행크에듀 본진도 여기 사무실이 있다고 하네요.

부천 종합터미널, 홈플러스 등 다 모여있습니다. 먼저 진달래 마을쪽 부터 다녀옵니다.

가다가 붕어빵 노점이 있어서 사이좋게 하나씩 사서 나눠먹었습니다. 저는 슈프림이 좋더라고요...

이쪽 동네는 경기도에서도 알아주는 중학교인 석천 중 인근으로 아파트들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대림, 대우, 쌍용 등 20년대 초반 지어진 년식 대비 관리가 아주 잘 되어 있고요, 살기 좋아 보였습니다. 다만 지하철역(상동)에서 살짝 거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달사이에 거래가 더 급감하며 시세를 파악하기 굉장히 어려운 상태라 부동산 사장님이 말씀하시네요. 근처를 둘러보고 세 군데 부동산 들었다가 이제 상동역 사거리 반대편으로 넘어가 봅니다.

상동역 KT, 우체국, 현대백화점 뒤편으로도 아파트들이 수두룩 빽빽합니다. 년식이 90년대 후반에 만들어 진 곳이 많고, 부천시청역에는 더 가깝습니다.

이쪽은 포도마을이었나 봐요. (반대편은 진달래...) 여기서는 오뎅을 먹습니다 ㅋㅋ

최근에 시세가 조금 올랐다가 가파르게 꺾이고 있으나 실거주 니즈가 많아서 꾸준한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여기도 근방의 부동산에 들러서 집 구경도 해보고 급매물이 나오거든 연락달라 연락처를 남겨둡니다.

마지막으로 부천시청 앞 중앙공원에서 모여앉아 조원들끼리 리뷰를 하고, 부천 대장아파트인 푸르지오, 힐스테이트 쪽을 들렀다가 복귀합니다. 이쪽 건폐율 어마무시 합니다. 

법원 방문부터 해서 아주 알찬 부천 임장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