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금융(주식 등)_자산관리

미래에셋증권 어플(M-all) 업데이트 및 기능소개

by Creative We 2021. 12. 18.

주식거래를 주로 미래에셋으로 합니다.
회사 연금저축펀드도 미래에셋으로 했고 예전 친디아 펀드 가입했던 곳도 이곳이라 계속 사용하고 있습니다.

미래에셋 국내주식 어플과 해외주식 어플 별개로 전체 자산을 볼 수 있는 M-All 어플이 있습니다.
최근에 금융 마이데이터가 더 확장되며, 다른 금융/은행 계좌 연계해서 전체를 더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 금융사까지 끌여들여 업데이트 한 결과입니다. 총액과 더불어 MY자산 메뉴에선 비중을 확인할 수 있어서 포트폴리오를 고민할 때 의미가 있습니다.

제 연금저축펀드 금액이군요..
뿐만 아니고 Dr.big의 투자진단, 파워랭킹, 시그널 메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완성도가 매우 떨어져 보이나, 이후 퀀트 투자 격으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점수가 형편없습니다.. 다른건 모르겠는데.. 손절 점수는 증권사 어플이다보니 자주 사고 팔아야 점수를 높게 주는 것이 아닌지 합리적 의심을 해봅니다.

제가 올해 수익률이 국내주식 인덱스와 미국 주식 인덱스 사이정도일텐데 이런 박한 점수라니요 ㅠㅠ 고득점자 그들이 사는 종목과 타이밍을 알려주세요...!

종목별 진단도 해줍니다. 60일 신고가 이런 지표는 굉장히 의미가 있습니다.

거래량도 엄청 중요한 지표이지요..!
AI투자니 퀀트 투자니 열풍인 요즘입니다.. 금융 마이데이터가 오픈되며 다른 금융사와 쉽게 자산이 연동되는 거는 분명 편리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에서는 이벤트도 합니다. 연동만 해도 100% 스타벅스 쿠폰을 주더라고요..!

이후 증권 어플의 성사는 데이터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융합해서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을 보여줄 수 있느냐 일 것 같습니다.
미래에셋 M-ALL 어플의 시도는 굉장히 좋아보입니다. 계속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있는데, 더 나아질 거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