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육아휴직 프로젝트

국세청 홈택스 _국문/영문 사업자 등록증 출력 방법

by Creative We 2022. 7. 19.

아마존 셀러센트럴 계정을 활성화 시키려면 비디오 콜을 통한 검증을 하게 됩니다.

이때 여권, 신분증 원본, 해외계좌(페이오니아) 뱅크 스테이트먼트 칼라 출력본, 영문 사업자 등록증 등을 필요로 합니다.

이에 세무서에 갈 필요 없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영문(국문) 사업자 등록증 출력이 가능하여 그 방법을 소개합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민원증명 _ 사업자 등록 증명
간편인증 중에 저는 Pass를 활용해 로그인 해보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요새는 간편인증(Pass, 네이버인증서 등)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패스를 활용했고 핸드폰으로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사업자 등록정보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개인정보와 연동되어 있어서, 사업자 번호를 끌고 올 수 있더라고요.

그 다음에 핸드폰 번호, 이메일 등을 확인하고 신청내용에서 한글증명/영문증명을 선택합니다.

사용용도와 제출처도 걸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전 거래처로 했습니다)

순식간에 민원 처리 완료!

그렇다면 바로 처리가 완료됩니다.

이후에는 프린트도 가능하고 혹은 PDF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저런 사업을 하다보면 꼭 필요한 내용이니 저장해서 가지고 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PDF로 저장해서 출력도 가능하니깐요)

 

이상 간단한 국세청 홈택스를 활용한 사업자 등록증(영문/국문) 출력 방법에 대해서 다뤄봤습니다.

댓글